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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아이폰/아이패드에서 강의를 재생하면 소리가 안나와요 up
  • iOS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콜러스플레이어 재생시 영상은 나오는데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해당기기가 진동모드로 설정되어 있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고 그다음으로 음소거상태까지 내려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영상은 소리가 나는데 콜러스 플레이어만 나오지 않는다면 iOS 모바일기기가 진동모드로 되어 있는 경우이니

    아래 이미지와 같이 진동설정을 해제 부탁드립니다.

     

    진동설정 및 해제가 어려운 경우 애플 또는 가입된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좀 더 자세히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아이패드에어2 진동설정화면]

     

    출처: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171

  • Q “[ST] PC, MOBILE 통합 3대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up
  • “[ST] PC, MOBILE 통합 3대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소리드림에서는 PC & Mobile 총합 3대까지 기기를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며,

    3대가 초과되어 4대째 기기에서 재생을 시도할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며 재생이 제한됩니다.

    (기기 등록은 PC & Mobile 모두 동영상 재생 시 자동 등록됩니다.)

     

     

    아울러 기기를 변경하고자 하실때는 나의 등록기기에서 모바일 기기를 삭제하시거나

    1:1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기기 초기화는 2회까지 가능하며,

    3회 이상부터는 기기변경 사유에 따른 증빙서류 확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새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셨다는 영수증, 혹은 리퍼 및 교환내역서 등의 서식을

    메일(engdangics@naver.com) 혹은 팩스(02-6442-9932)로 보내주신 후,

    1:1게시판이나 고객센터(1600-1517)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증빙서류 발송 시

    1) 메일의 경우 제목에 기재
    아이디 / 성함 / 연락처 / 모바일 기기 초기화 요청 

    2) 팩스의 경우 빈 여백에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 성함 / 연락처 / 모바일 기기 초기화 요청

     

     

    감사합니다.

  • Q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8028 up
  • 해당 메시지는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불안정할 경우 발생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체크 후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1)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Play스토어 선택 (아이폰/아이패드는 APP스토어 실행)

    2) Play스토어에서 "벤치비" 검색 후 선택

    3) 설치를 선택하여 벤치비 설치

    4) 홈화면에서 "BenchBee 속도측정" 어플리캐이션 실행

    5) START를 선택하여 속도 측정

    6) 다운로드 속도 확인

     

    고화질 기준 20Mbps 이상 측정되어야 원활한 이용 가능

     

    네트워크 속도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

    다른 네트워크 (WiFi) 망으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수강중인 강좌가 어플에서 보이지 않을 때 up
  • 1. PC상 소리드림 홈페이지 -> 내강의실 -> 일반강좌추가+를 통하여 강좌를 추가 하셨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2. 강좌가 추가 되어있는데도 목록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아이폰&아이패드의 경우

    1) 설정-일반-사용내용-저장공간 관리에서 단기플레이어 어플 삭제

    2) 설정-일반-재설정-모든 설정 재설정(데이터는 삭제되지 않고, 설정 값만 초기화됨) 후 단기플레이어 어플 재설치하여 이용

     

    -안드로이드의 경우

    1) 기기 환경설정-어플리케이션관리-단기플레이어 어플 데이터, 캐시 삭제 및 어플 삭제

    2) 어플리케이션관리에서 메뉴버튼 누르셔서 앱 환경설정 재설정 진행

    3) 재부팅 해주신 다음 단기플레이어 어플을 재설치 후 이용 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Q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8006 up
  • 스마트기기의 네트워크 연결(WIFI, 3/4G)이 비활성화 되어있거나,

    네트워크 감도가 불안정할 경우 발생합니다.

     

    1. 네트워크연결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스마트기기를 재부팅 한 후 어플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WIFI 연결이라면 3G/LTE로, 3G/LTE 연결이라면 WIFI 연결로

     서로 번갈아가며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가 켜져 있고 정상 연결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한다면

    어플 삭제 후 재설치를 해주시기 바라며,

    그래도 동일하다면 기기의 네트워크 모듈의 문제일 수 있으니

    단말기 제조사에 A/S를 통해 해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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