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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모바일 기기에서 끊김 현상이 발생할 경우 up
  • 1. 하드웨어가속 사용 변경

     

    모바일 기기에서 동영상 재생 시 끊김 현상이 나타날 경우

    단기플레이어 설정에서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ON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하드웨어 가속 사용" 기능 설정 방법

    1) 단기플레이어 앱 실행

    2) 좌측 상단 메뉴 선택

    3) 설정 선택

    4) "하드웨어 가속 사용" 활성화

     

     

    2. 네트워크 환경 체크

     

     

      

    1)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Play스토어 선택 (아이폰/아이패드는 APP스토어 실행)

    2) Play스토어에서 "벤치비" 검색 후 선택

    3) 설치를 선택하여 벤치비 설치

    4) 홈화면에서 "BenchBee 속도측정" 어플리캐이션 실행

    5) START를 선택하여 속도 측정

    6) 다운로드 속도 확인

     

    고화질 기준 20Mbps 이상 측정되어야 원활한 이용 가능

     

    네트워크 속도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

    다른 네트워크 (WiFi) 망으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태블릿기기에서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나요?? up
  • 1.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지원되는 기기 기준

    → 안드로이드 4.0.3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 이용 가능

    ※ 플레이 스토어에서 단기플레이어 어플이 보이지 않는 경우는 안드로이드 4.0.3 미만인 기기입니다.


    아울러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3 이상 기기라 하더라도
    저 사양 기기에서는 Play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iOS 태블릿 지원되는 기기 기준

    → ios 7.0 버전 이상 이용 가능

    아울러 iOS 7.0 버전 이상 설치가 되지 않는 기기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다른 기기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 현재 아이패드1 기종은 이용 불가합니다.

    iOS 7.0 이상 기기라고 하더라도
    저 사양 기기에서는 Play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윈도우 기반의 태블릿 기기는 윈도우 OS상에서 구동되므로 일반 PC로 사용되나
    콜러스 플레이어 설치 및 재생 시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태블릿 기기 자체의 특성(터치패드 모듈, 저사양의 CPU, 메모리, 그래픽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해당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 시에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Q 아이폰/아이패드에서 강의를 재생하면 소리가 안나와요 up
  • iOS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콜러스플레이어 재생시 영상은 나오는데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해당기기가 진동모드로 설정되어 있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고 그다음으로 음소거상태까지 내려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영상은 소리가 나는데 콜러스 플레이어만 나오지 않는다면 iOS 모바일기기가 진동모드로 되어 있는 경우이니

    아래 이미지와 같이 진동설정을 해제 부탁드립니다.

     

    진동설정 및 해제가 어려운 경우 애플 또는 가입된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좀 더 자세히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아이패드에어2 진동설정화면]

     

    출처: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171

  • Q 다운받은 강의는 어떻게 삭제하나요? up
  •  

    1) 단기플레이어 앱 실행

    2) 좌측 상단의 메뉴 선택

    3) 다운로드 함 선택

    4) 우측 상단의 휴지통 아이콘 선택

    5) 삭제할 강좌 선택 후 삭제하기 선택

     

     

    감사합니다.

  • Q 모바일 기기에서 강좌 다운로드 및 재생 방법 up
  •  

     

    [다운로드 방법]

    1) 다운받을 강좌 목록 선택

    2) "스트리밍"을 "다운로드"로 변경

    3) 다운받을 강의 목록 선택하여 다운로드 진행

    ※ 우측 상단의 "선택다운" 버튼을 누르면 전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4) 하단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면 다운로드 진행 상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강좌 확인 방법)

    1) 단기플레이어 실행 후 좌측 상단의 “X” 선택 후 “메뉴” 버튼 선택

    2) “다운로드 함“ 선택

     

     

    < 강좌 다운로드 유의사항 >

    - 다운로드 받은 강좌는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간만 재생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강좌 재생기간(7일) 이후 지속적인 수강을 위해 인증(=갱신)작업이 필요합니다.

    * 인증(=갱신)이란? 다운로드 받은 강좌의 수강기간이 종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데이터 연결 작업

    - 인증(=갱신)작업 시 수강기간 유효성 확인을 위한 데이터 연결이 필요합니다.

    - 인증(=갱신)은 데이터 연결 후 다운로드 받아놓은 강좌 재생 시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

  • Q 강의 재생 시 배속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요? up
  • [단기플레이어 배속기능 지원]

    실시간 스트리밍 재생 및 다운로드 재생 강의 모두 배속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  0.1 배속 빠르게

    → 0.1 단위로 최대 4.0 배속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1배속으로 초기화

    → 1배속으로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3) 0.1 배속 느리게

    → 0.1 단위로 최소 0.5 배속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배속 변경 시 끊김현상이 나타날 경우]

     

    배속 변경 시 끊김현상이 나타날 경우

    단기플레이어 설정에서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ON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 "하드웨어 가속 사용" 기능 설정 방법

    1) 단기플레이어 앱 실행

    2) 좌측 상단 메뉴 선택

    3) 설정 선택

    4) "하드웨어 가속 사용" 활성화

     

    ※ 2.1~4.0배속의 경우 기기 사양에 따라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끊김 현상 발생 시 2.0배속 이하로

    재생을 부탁드립니다.

    (기기 사양 문제의 경우 원격연결을 통한 해결이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 Q “[ST] PC, MOBILE 통합 3대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up
  • “[ST] PC, MOBILE 통합 3대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소리드림에서는 PC & Mobile 총합 3대까지 기기를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며,

    3대가 초과되어 4대째 기기에서 재생을 시도할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며 재생이 제한됩니다.

    (기기 등록은 PC & Mobile 모두 동영상 재생 시 자동 등록됩니다.)

     

     

    아울러 기기를 변경하고자 하실때는 나의 등록기기에서 모바일 기기를 삭제하시거나

    1:1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기기 초기화는 2회까지 가능하며,

    3회 이상부터는 기기변경 사유에 따른 증빙서류 확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새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셨다는 영수증, 혹은 리퍼 및 교환내역서 등의 서식을

    메일(engdangics@naver.com) 혹은 팩스(02-6442-9932)로 보내주신 후,

    1:1게시판이나 고객센터(1600-1517)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증빙서류 발송 시

    1) 메일의 경우 제목에 기재
    아이디 / 성함 / 연락처 / 모바일 기기 초기화 요청 

    2) 팩스의 경우 빈 여백에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 성함 / 연락처 / 모바일 기기 초기화 요청

     

     

    감사합니다.

  • Q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8028 up
  • 해당 메시지는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불안정할 경우 발생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체크 후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1)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Play스토어 선택 (아이폰/아이패드는 APP스토어 실행)

    2) Play스토어에서 "벤치비" 검색 후 선택

    3) 설치를 선택하여 벤치비 설치

    4) 홈화면에서 "BenchBee 속도측정" 어플리캐이션 실행

    5) START를 선택하여 속도 측정

    6) 다운로드 속도 확인

     

    고화질 기준 20Mbps 이상 측정되어야 원활한 이용 가능

     

    네트워크 속도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

    다른 네트워크 (WiFi) 망으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수강중인 강좌가 어플에서 보이지 않을 때 up
  • 1. PC상 소리드림 홈페이지 -> 내강의실 -> 일반강좌추가+를 통하여 강좌를 추가 하셨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2. 강좌가 추가 되어있는데도 목록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아이폰&아이패드의 경우

    1) 설정-일반-사용내용-저장공간 관리에서 단기플레이어 어플 삭제

    2) 설정-일반-재설정-모든 설정 재설정(데이터는 삭제되지 않고, 설정 값만 초기화됨) 후 단기플레이어 어플 재설치하여 이용

     

    -안드로이드의 경우

    1) 기기 환경설정-어플리케이션관리-단기플레이어 어플 데이터, 캐시 삭제 및 어플 삭제

    2) 어플리케이션관리에서 메뉴버튼 누르셔서 앱 환경설정 재설정 진행

    3) 재부팅 해주신 다음 단기플레이어 어플을 재설치 후 이용 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Q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8006 up
  • 스마트기기의 네트워크 연결(WIFI, 3/4G)이 비활성화 되어있거나,

    네트워크 감도가 불안정할 경우 발생합니다.

     

    1. 네트워크연결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스마트기기를 재부팅 한 후 어플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WIFI 연결이라면 3G/LTE로, 3G/LTE 연결이라면 WIFI 연결로

     서로 번갈아가며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가 켜져 있고 정상 연결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한다면

    어플 삭제 후 재설치를 해주시기 바라며,

    그래도 동일하다면 기기의 네트워크 모듈의 문제일 수 있으니

    단말기 제조사에 A/S를 통해 해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Q 다운받은 강의를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하는지 궁금해요. up
  • 어플 이용 시 데이터 패킷이 발생하는 경우는

    로그인, 메뉴 간 이동, 실시간 재생 및 다운로드와 같이 서버와의 통신이 이루어질 때 발생합니다.

     

    다운받은 강의를 3G/LTE 비활성화 상태에서 재생한다면 요금이 발생되지 않지만,

    3G/LTE 활성화 시, 어플 접속유지 및 다운받은 강의 재생 시에도

    인증 작업을 위한 소량의 데이터패킷(1~10MB)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다운받은 강의 재생 시 인증 작업을 진행하는 이유는?

    → 강의를 다운받으면 7일 동안은 데이터 연결 없이 재생이 가능하지만,

    7일 경과 후 데이터에 연결하여 인증 작업을 진행해 주셔야합니다.

    (데이터 연결 후 재생 시 자동인증)

    이는 수강기간의 유효 체크를 위해 진행 되는 인증 작업입니다.

     

    감사합니다.

  • Q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종이 궁금합니다. up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처음 강의를 재생할 때 기기가 자동 등록되며,
    아이디 당 PC & Mobile 총합 3대의 기기까지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루팅 된 기기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되는 점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루팅이란? 

    → 루팅은 개발자의 권한을 불법적인 경로로 획득하는 것을 말하며,
    이로 인해 기기의 모든 파일과 프로그램을 임의로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루팅을 하면 기기 상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거나,
    제조사의 무상 A/S 불가 및 먹통이 되는 벽돌 상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루팅된 기기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안드로이드 지원되는 기기 기준

    → 안드로이드 4.0.3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 이용가능

    ※ 플레이 스토어에서 단기플레이어 어플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는 안드로이드 4.0.3 미만 기기에 해당됩니다.

     

    아울러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3 이상 기기라 하더라도

    저 사양 기기에서는 Play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후 이용 바랍니다.

    ※ 버전 확인 방법 : 환경설정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기종마다 상이함)

     

    ● IOS 지원되는 기기 기준

    → iOS 8.0버전 이상 이용 가능

    아울러 iOS 8.0 버전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기기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다른 기기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iOS 8.0 이상 기기라 하더라도 저 사양 기기에서는 Play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후 이용 바랍니다.

     

    ※ 현재 아이폰4 이하, 아이패드1 기종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아이폰 4S, 아이패드 2세대 이상 이용 가능

    ※ 버전 확인 방법 : 설정 → 일반 → 정보 → 버전 정보

     

    감사합니다.

  • Q 소리드림 모바일 어플의 사용 방법 up
  • 소리드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로그인 후 강의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이 됩니다.
    또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인터넷 강의와 동일하게 수강기간 동안만 들으실 수 있습니다

    1. PC상 소리드림 홈페이지 → 내강의실 → '일반강좌추가+'를 통하여 강좌를 추가
    ※ PC상에서 강좌를 추가하지 않으면 단기플레이어 어플에서 강좌가 보이지 않습니다.




    2. 플레이 스토어에서 “단기플레이어“ 검색 후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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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단기플레이어 어플 실행 →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 로그인 → 강의 목록 선택 후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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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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