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Q 키보드로 편하게 보고 싶은데, 단축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up
  •  

     

    감사합니다.

  • Q PC로 다운로드 받은 강좌는 어떻게 재생하나요? up
  • 플레이어 설치 시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홈'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며,

    강좌를 PC로 다운로드 시 '다운로드 홈'에서 재새이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홈 바로가기

     

    다운로드 받은 강좌를 재생하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다운로드 홈 바로가기 접속 > [내강의실] 클릭

     

    2> 수강원하는 단기학교 클릭

     

    3> 다운로드 받은 강좌명 클릭

     

    4> 강의 화면 클릭 시 재생

     

     

     

     감사합니다.

  • Q PC로 강좌 다운로드는 어떻게 하나요? up
  • 강좌는 PC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강좌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강의실 > 강좌보기 > 플레이어 內 [다운로드] > [PC 전체 다운로드] 클릭

     

    2> 다운로드 목록 팝업창 내 다운로드 화질 선택

     

    3> 다운로드 받을 강의 선택

     

    4> [선택 내역 다운로드] 클릭

     

    5> 다운로드 상태 확인 가능

     

     

     

     

    < 유의사항 > 

     

    - 다운로드 받은 강좌는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간만 재생가능하며,

      다운로드 강좌 재생기간(7일) 이후 지속적인 수강을 위해 갱신 작업이 필요합니다.

      * 갱신이란? 다운로드 받은 강좌의 수강기간이 종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데이터 연결 작업

     

    - 갱신작업 시 수강기간 유효성 확인을 위한 데이터 연결이 필요하며,

      데이터 연결 후 다운로드 받아놓은 강좌 재생 시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다운로드 받은 강좌는 수강 종료일까지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강좌의 DRM갱신이 뭔가요? ☜ 클릭

     

     

    감사합니다.

  • Q 다운로드 받은 강좌의 DRM갱신이 뭔가요? up
  • 강좌의 저작권보호를 위해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간만 재생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강좌의 재생시도 시 '재생기간만료'메세지와 함께 재생이 불가능하며,

    수강중인 강좌의 수강기간 유효성 확인을 위한 인증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인증작업은 'DRM갱신'이라 하며

    네트워크(3G,LTE,WIFI)연결 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PC로 다운로드한 강좌 DRM갱신 ]

     

    1> 다운로드 홈 (콜러스플레이어 아이콘) > 재생기간이 만료 된 강좌로 접속 > 우측 상단 [DRM일괄갱신]클릭 

     

    2> DRM일괄갱신 후 재생 가능기간 7일 연장 됨

     

     

     

     

     

     

     

    [ 모바일로 다운로드한 강좌 DRM갱신 ]

     

    1> 단기플레이어 > 다운로드 함 > 다운로드 일로부터 7일 경과시 '영상 재생기간이 만료됨'으로 표기 됨

     

    2> 단기플레이어 > 다운로드함 > 우측상단 [day] 클릭 시 일괄 DRM갱신 됨

     

     

    감사합니다.

  • Q 재생 속도 (배속) 조절은 어떻게 하나요? up
  •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x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감소하며 (최소 0.5배속)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c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최대 4.0배속)

    키보드 z를 누르시면 1.0배속으로 재생 속도가 초기화됩니다.

     

    ※ 2.1~4.0배속의 경우 기기 사양에 따라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끊김 현상 발생 시 2.0배속 이하로

    재생을 부탁드립니다.

    (기기 사양 문제의 경우 원격연결을 통한 해결이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 Q 파일 다운로드 시 원하는 폴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 up
  •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원하시는 폴더로 컨텐츠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① Windows 작업 표시줄 우측 부분의 Kollus Player v3 트레이아이콘 확인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버 후 우클릭
    ③ [다운로드 위치 변경] 메뉴 선택
    ④ 원하시는대로 새폴더를 만드시거나 특정 폴더 위치를 지정
    ※ 꼭 폴더 안에 저장해 주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 Q PC 저장공간이 줄어들 경우, 캐시 파일 삭제 방법 up
  • [Windows - IE, Firefox, Opera, Safari 이용자]

    ① 플레이어 우측하단의 설정 아이콘 클릭
    ② 우측 상단의 휴지통 모양 아이콘 클릭
    ③ Cache Setting / Remaining Cache info 메뉴 하단의 휴지통 버튼 클릭
    ④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Windows - Chrome 최신 버전 (v45 이상), Windows 10 - Edge 브라우저 이용자]

    ① 윈도우 작업표시줄 트레이아이콘 클릭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버 후 우클릭
    ③ 캐시비우기 메뉴 클릭
    ④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문서 > KollusPlayer3 > Files 선택 후
    파일명_c로 되어 있는 파일을 삭제하셔도 됩니다.
    (단, 플레이어 종료하신 후에만 삭제 가능)

     

    감사합니다.

  • Q Chrome, Edge, Firefox, Safari, Opera 등의 브라우저에서도 재생이 가능한가요? up
  • 아래와 같은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Apple Safari, Opera 등
    HTML5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에서도 컨텐츠 재생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Q “[ST] PC, MOBILE 통합 3대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up
  • “[ST] PC, MOBILE 통합 3대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PC & Mobile 총합 3대까지 기기를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며,

    3대가 초과되어 4대째 기기에서 재생을 시도할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며 재생이 제한됩니다.

    (기기 등록은 PC & Mobile 모두 동영상 재생 시 자동 등록됩니다.)

     

    아울러 기기를 변경하고자 하실때는 나의 등록기기에서 모바일 기기를 삭제하시거나

    1:1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기기 초기화는 2회까지 가능하며,

    3회 이상부터는 기기변경 사유에 따른 증빙서류 확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새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셨다는 영수증, 혹은 리퍼 및 교환내역서 등의 서식을

    메일(engdangicscs@naver.com) 혹은 팩스(02-6442-9932)로 보내주신 후,

    1:1게시판이나 고객센터(1600-1517)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증빙서류 발송 시

    1) 메일의 경우 제목에 기재
    아이디 / 성함 / 연락처 / 모바일 기기 초기화 요청 

    2) 팩스의 경우 빈 여백에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 성함 / 연락처 / 모바일 기기 초기화 요청

     

     

    감사합니다.

  • Q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 되었습니다. #1002" 메시지가 출력될 때 up
  • 소리드림에서 제공되는 컨텐츠는 저작권 보호를 위해 캡쳐 방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에 캡쳐, 녹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강의 재생이 불가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캡쳐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 종료(Process Kill) 처리

    - 실행을 하지 않아도 프로세스 실행 목록에 떠 있으면 캡쳐 차단이 실행되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 재생하시면 됩니다.

     

    2) 안카메라 등의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3) Mac OS/X (맥) 의 경우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완전 종료

    -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 내에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퀵타임이 실행되어 있으면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퀵타임의 경우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인 관계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상단 메뉴에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 처리하여 주셔야 합니다.

     

    4) 크롬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Plug-in) 내에서 스내그잇 등의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 (http://info.kollus.com/faq/?number=49) ←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Q Mac OS X 에서도 재생이 가능한가요? up
  • Mac OS X 환경에서 컨텐츠를 재생하실 경우

    맥 전용 Kollus Player를 설치하신 후 재생이 가능합니다.

    맥 전용 Kollus Player는 아래의 환경에서만 설치 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Mac OS X 10.9 (매버릭스; Mavericks)

    - Mac OS X 10.10 (요세미티; Yosemite)

    - Mac OS X 10.11 (엘 카피탠; El Capitan)

     

    맥 전용 Kollus Player의 보다 자세한 설치 안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URL : http://info.kollus.com/mac

     

    단, Paralles(패러럴스), VMWare(브이엠웨어) 등 가상 머신을 통하여 Windows 운영체제에서

    Kollus Player를 구동하실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Mac OS 단말기에서 Windows 운영체제로 Kollus Player를 사용할 경우

    가상 머신이 아닌 Bootcamp(부트캠프)를 통하여 Windows로 멀티 부팅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회사나 정부기관 및 공공장소에서 로그인시 접속불가 혹은 영상 실행이 안될 때 up
  • 해당 기관의 보안 설정으로 인해 특정 IP 및 주소를 차단하여 발생하며,

    이는 사용하시는 장소의 인트라넷 보안 설정 자체를 변경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해당 기관의 전산 관리자나 전산 담당 부서에 문의 후

    소리드림 사이트의 접속 차단 여부를 확인하여,

    접속을 허용해 달라고 요청해주시는 것이 필요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동영상 수강을 위해서 콜러스 플레이어 사이트 'www.kollus.com'의 접속 차단 여부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 로그인되어 재생을 중단합니다. up
  • 소리드림 강좌는 컨텐츠 보안 및 공유 방지 ,그리고 건강한 인터넷 학습문화를 정착하기 위하여,

    아이디는 한대의 PC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동일한 아이디로 두 대의 PC를 통한 동시 재생은 불가합니다.

    즉, 동일한 하나의 아이디로 2번째 접속 인식된 PC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면

    학습이 진행되지 않도록 시스템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동시 중복 접속이 감지되는 경우,

    동영상 재생 시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 로그인되어 재생을 중단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강의 창이 종료됩니다.

     

    그러므로 위와 같은 안내 문구 확인 시, 동시 접속된 PC 중 1대에서는 단기학교 사이트를

    로그아웃 하신 후 PC를 재부팅하면 사용하고자하는 PC에서 다시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Q 강의를 보기 위한 최적의 PC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up
  •  

    ※ PC사양 확인 방법

     → 키보드 (윈도우 키 + Pause Break) 입력하여 시스템 정보 확인

     

     

    PC가 저사양인 경우 리소스 부족으로 동영상이 끊길 수 있으며

    권장사양임에도 끊길 경우, 시스템 리소스가 부족하여 끊길 수 있으니

    리소스 확보 및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 검사 후 이용 바랍니다.

     

    ※ 리소스 확보란?

    → 리소스 : 컴퓨터의 여러 가지의 자원을 총칭
    리소스 확보를 위해서는 윈도우 중요 프로그램 제외하고 모두 종료

    → PC의 사양이 낮을 경우 사용 중인 백신 프로그램도 종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해외에서도 소리드림 강좌 수강 가능한가요? up
  • 소리드림 동영상 강좌는 한국에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동영상 재생 시,

    콜러스 플레이어 설치 오류 또는 동영상 강의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수강이 어렵습니다.

     

    강의를 재생하는 데에는 일정 속도 이상의 인터넷 속도가 보장 되어야 합니다.

    한국에 있는 서버를 통해 실시간으로 강의를 다운받으며 재생되는 것이기 때문에,

    인터넷속도가 최소3-5MB/s 이상 되지 않는다면 강의를 수강할 때 끊김 현상이나

    네트워크 오류로 정상 재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네트워크망의 이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북미, 유럽, 호주, 중남미, 동남아시아 등에서는 50~100KB/s 정도의 인터넷 속도가 제공되고 있으므로,

    강의 재생이 원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이용 중 강의가 끊기거나 버퍼링, 인증시간 초과로

    "-8028", "-8006" 등의 오류 메시지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한국으로 들어오는 KT 연동망의 대역폭의 영향을 받으며 동남아 지역의 경우,

    내부적인 품질이 좋지 않아 자국 내의 인터넷품질 보장이 3-5MB/s를 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시 외곽 지역으로 갈수록 심해지는 것을 확인 하였으며, 미국, 일본 등에서도

    인터넷 ISP 업체의 품질 보장이 되지 않을 경우 이러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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