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Q 전체 화면 모드가 작동하지 않아요. up
  • 사용중이신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 10 이하 버전일 경우
    전체 화면 모드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IE 8, 9, 10)

    시스템 보안 및 안정적인 PC 환경을 위하여 가급적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kollus.com에서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 up
  • 플레이어 설치 중 "kollus.com에서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가 발생하는 문제는
    Windows 시스템파일 손상으로 인한 문제이므로, 아래사항 참고하셔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키보드 윈도우 키 + R 입력


    2. "실행" 창이 출력되면 CMD입력 후 확인 선택

     

     

    3. Command창이 출력되면, sfc /scannow 입력 후 엔터 (30분 ~ 1시간 이상 소요)

     

     

    4. 시스템 검사가 완료되면 재부팅 후 플레이어 설치파일 실행하여 재설치

    플레이어 다운받기

     

     

     

    감사합니다.

  • Q 맥 전용 "Safari"에서 플레이어창이 나타나지 않아요 up
  • 맥용 사파리 (Apple Safari for Mac)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는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사파리 -> 환경설정 -> 보안 탭 -> 웹 콘텐츠 항목 -> 팝업 윈도우 차단 항목을
    체크 해제하신 후 영상을 다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8664 시스템 시간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up
  • 사용하시는 PC의 시간이 현재 표준시와 다를 경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Kollus Player는 PC의 날짜와 시간이 부정확할 경우 컨텐츠 재생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날짜/시간을 아래와 같이 표준 시간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 1)

    [시작 > 제어판 > 날짜 및 시간] 순으로 클릭
    또는 [시작 >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 시간 및 날짜 설정] 순으로 클릭
    Windows 10의 경우 [시작 > 설정 > 시간 및 언어 > 날짜 및 시간 >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 > 시간 및 날짜 설정] 순으로 클릭

     (위와 관계없이 Windows 시작 버튼 클릭 > 실행 버튼 클릭 > timedate.cpl 입력 하셔도 됩니다.)

    (Step 2)

    위와 같은 화면에서 현재 시간이 정확하지 않다면 수정하고,
    표준 시간대가 현재 거주 위치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수정한 다음,
    상단의 [인터넷 시간] 탭 클릭

     

    (Step 3)

    위와 같은 화면에서 [설정 변경] 버튼 클릭

     

    (Step 4)

    위와 같은 화면에서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후
    [지금 업데이트] 버튼 클릭


    감사합니다.

  • Q 설치 시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up
  • Microsoft로부터 2015년 06월 10일부터 배포된
    Internet Explorer용 누적 보안 업데이트(KB3058515)로 인해
    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된 PC에서는 금융사이트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Kollus 전용 플레이어 등 Active X 기반 프로그램 설치 시도 시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Active X 설치 오류 PC에서는 아래 4가지 방법 중 택일하여 조치 바랍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인 ⓐ 안을 권장합니다. )


    ⓐ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시어 Kollus Player를 직접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반드시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에 적합한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 Explorer, Firefox, Safari, Opera, Chrome v44 이하, Mac OS X 사용자 [클릭]
      - Microsoft Edge, Chrome v45 이상, 그 밖에 Active X 및 NPAPI 미지원 브라우저 사용자 [클릭]

    ⓑ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제어판 >모든 제어판 항목 > 사용자 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러 설정 변경] 에서 "알리지 않음" 선택 후 재부팅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 Microsoft Windows 항목 > KB3058515 (확인 후 제거)]​

     

    감사합니다.

  • Q 8481 메세지가 보이고 재생이 안돼요. up
  • 8481메세지가 나오는 이유는
    방화벽 차단으로 인한 문제이므로,
    아래사항 참고하셔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시작-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이동

     

    2. 좌측메뉴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 선택 > 속성 선택

       

      

    3. Internet Protocol Version 4(TCP/IPv4 선택한 다음 하단의 속성 선택

      

     

    4. 나오는 화면에서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클릭 후

    DNS 주소를 입력하여 DNS 서버 설정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 Q Error_Curle_ Resolve _#8006 메시지가 나와요 up
  • Error_Curle_ Resolve _#8006 메세지는 인터넷 방화벽으로 인한 문제이므로,
    DNS서버를 변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내용 참고하셔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시작-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이동

     

    2. 좌측메뉴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 선택 > 속성 선택

       

      

    3. Internet Protocol Version 4(TCP/IPv4 선택한 다음 하단의 속성 선택

      

     

    4. 나오는 화면에서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클릭 후

    DNS 주소를 입력하여 DNS 서버 설정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 Q "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1011"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up
  • 1) Kollus Player 캐시 삭제 후 재생 시도

     

     

    ① 콜러스 트레이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② 캐시설정

    ③ 캐시 비우기

     

    2) 캐시 삭제 후에도 동일한 경우 크롬 브라우저 이용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해당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좌 플레이어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크롬 브라우저에 보다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Q 재생 시 화면이 녹색으로 나오거나 깨져보이는 경우 up
  • [윈도우 XP]

    1) 바탕화면 우클릭 → 속성설정[트루 컬러 (32비트)]로 변경

     

     

    2) 바탕화면 우클릭 → 속성설정고급문제 해결하드웨어 가속(H)[없음]으로 설정

     

     

     

    [윈도우 7/8/8.1]

     ●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 화면 해상도(U) → 고급 설정 → 모니터 → 색(C) : 트루 컬러(32비트)로 설정

     

     

     

     

    감사합니다.

  • Q "파일 엑세스 거부됨" 또는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출력되는 경우 up
  • Kollus Player 설치 시 "파일 엑세스가 거부됨" 또는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출력될 경우,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useraccountcontrolsettings를 입력하여 Enter를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 후 곧바로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컨트롤 바 (Control bar)를 하단의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하신 다음,

    창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Q 동영상 창이 나오지 않을 경우 up
  • 1) 인터넷 익스플로러

     ● 인터넷 실행 → [도구] → [팝업 차단] → [팝업 차단 사용 안 함] 또는 [팝업 차단 끄기] 클릭

     

     

     

    2) 크롬 브라우저

     ● 우측 상단 팝업 차단 아이콘 클릭 → 팝업을 항상 사용 체크 후 완료

     

     

     

    3) Mac OS 사파리

     ● 사파리 환경설정 → 보안 → 팝업 윈도우 차단 체크 해제

     

     

     

    감사합니다.

  • Q "강의 동영상을 찾을 수 없습니다.", "컨텐츠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될 때 up
  • 해당메시지는 업로드 된 강의파일이 손상되거나 누락되어 출력되는 메시지입니다.

     

    선생님_강좌명_강의명_화질수준 순으로 기재하셔서 1:1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저희 쪽에서 확인하고 오류 수정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 송승환_[한달완성 토익입문] 반드시 점수를 올려주는 650 종합반_1강.OT650토익입문종합반이란?_고화질)

     

    감사합니다.

  • Q 동영상 재생할 때 영상은 나오는데 음성(소리)이 안나오는 경우 up
  • 사운드 옵션의 미지정, 사운드 드라이버 충돌 및 손상, 코덱 충돌 등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1. 스피커 상태 확인

     ㄱ) 스피커 전원 on/off 확인

     ㄴ) 볼륨조절 확인

     ㄷ) 음소거 상태 확인

     ㄹ) 스피커의 케이블이 PC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

     

    2. 볼륨 믹서 확인

     ㄱ) 강의 재생 후 모니터 우측 하단 스피커 아이콘 마우스 우 클릭

     ㄴ) [볼륨믹서열기] 클릭

     ㄷ) 모든 장치의 막대 바를 최대로 조절

     

     

     

    3.현재 설치되어 있는 사운드 드라이버를 초기화 후 최신버전으로 재설치 해 주시기 바랍니다.

     ㄱ) [제어판] → [장치관리자] →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컨트롤러] 실행

     ㄴ) 현재 설치되어 있는 사운드 장치 → 마우스 우 클릭

     ㄷ) “제거” 선택 → “확인” 선택 후 PC 재부팅 진행

     (제거 시,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이 메시지는 체크 해체)

     ㄹ) 사운드 드라이버 제거 후 사운드 카드의 제조사를 확인하여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방법은 PC 제조사를 통해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동영상 재생을 시도했을 때 검은화면만 나오는 경우 up
  •  

     

    ●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 상단 메뉴 중 [도구] → ActiveX 필터링(X) 체크 해제

     

     

    감사합니다.

  • Q 동영상이 끊기거나 혹은 깨지거나 버퍼링 때문에 정상적인 재생이 어려울 때 up
  • 1) 인터넷 속도 체크

    1  http //www.benchbee.co.kr/ &larr 클릭  ‘인터넷 속도 측정 (비회원)’ 클릭. 

     

     

    2. 옵션 임의선택 → [측정시작] 클릭 

     

     

    3. [추가 기능 실행] 클릭 → Active X (인터넷 개체 프로그램)를 설치 [실행] 버튼 클릭  

     

     

     

    4. 한번 더 [추가 기능 실행] 클릭 → Active X (인터넷 개체 프로그램)를 설치 [실행] 버튼 클릭  

      ※ 만약 ‘추가기능 실행에 실패 하였습니다‘라는 팝업이 출력되며 실행이 안되는 경우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마우스 우 클릭

       2)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재시도

     

     

     

    5. 다운로드 속도 3Mb/s 이상 정상 이용 가능

    각 통신사 품질보장 속도 (이하는 a/s 필요) 

    SKB – 5Mb/s 이상

    K T – 5Mb/s 이상

    LG dacom – 8Mb/s 이상

     

    아래 해당 사항의 경우에도 끊김 현상 발생할 수 있음

    - 무선네트워크의 경우 (신호 미약)

    - 도서관, 독서실, 학교, wibro(에그)등

     

     

     

    지연율 평균치 : 5 ~ 15ms

    손실율 평균치 : 1% 미만

    위의 평균치 초과 시 인터넷 회선점검 필요

     

     

    2) 리소스 부족으로 인한 끊김 현상

    1. PC 전원 옵션 고성능 변경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전원 옵션 → 고성능으로 변경 후 확인

     

     

     

    2.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시는 경우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