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Q 키보드로 편하게 보고 싶은데, 단축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up
  •  

     

    감사합니다.

  • Q PC로 다운로드 받은 강좌는 어떻게 재생하나요? up
  • 플레이어 설치 시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홈'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며,

    강좌를 PC로 다운로드 시 '다운로드 홈'에서 재새이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홈 바로가기

     

    다운로드 받은 강좌를 재생하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다운로드 홈 바로가기 접속 > [내강의실] 클릭

     

    2> 수강원하는 단기학교 클릭

     

    3> 다운로드 받은 강좌명 클릭

     

    4> 강의 화면 클릭 시 재생

     

     

     

     감사합니다.

  • Q PC로 강좌 다운로드는 어떻게 하나요? up
  • 강좌는 PC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강좌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강의실 > 강좌보기 > 플레이어 內 [다운로드] > [PC 전체 다운로드] 클릭

     

    2> 다운로드 목록 팝업창 내 다운로드 화질 선택

     

    3> 다운로드 받을 강의 선택

     

    4> [선택 내역 다운로드] 클릭

     

    5> 다운로드 상태 확인 가능

     

     

     

     

    < 유의사항 > 

     

    - 다운로드 받은 강좌는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간만 재생가능하며,

      다운로드 강좌 재생기간(7일) 이후 지속적인 수강을 위해 갱신 작업이 필요합니다.

      * 갱신이란? 다운로드 받은 강좌의 수강기간이 종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데이터 연결 작업

     

    - 갱신작업 시 수강기간 유효성 확인을 위한 데이터 연결이 필요하며,

      데이터 연결 후 다운로드 받아놓은 강좌 재생 시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다운로드 받은 강좌는 수강 종료일까지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강좌의 DRM갱신이 뭔가요? ☜ 클릭

     

     

    감사합니다.

  • Q 다운로드 받은 강좌의 DRM갱신이 뭔가요? up
  • 강좌의 저작권보호를 위해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간만 재생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강좌의 재생시도 시 '재생기간만료'메세지와 함께 재생이 불가능하며,

    수강중인 강좌의 수강기간 유효성 확인을 위한 인증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인증작업은 'DRM갱신'이라 하며

    네트워크(3G,LTE,WIFI)연결 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PC로 다운로드한 강좌 DRM갱신 ]

     

    1> 다운로드 홈 (콜러스플레이어 아이콘) > 재생기간이 만료 된 강좌로 접속 > 우측 상단 [DRM일괄갱신]클릭 

     

    2> DRM일괄갱신 후 재생 가능기간 7일 연장 됨

     

     

     

     

     

     

     

    [ 모바일로 다운로드한 강좌 DRM갱신 ]

     

    1> 단기플레이어 > 다운로드 함 > 다운로드 일로부터 7일 경과시 '영상 재생기간이 만료됨'으로 표기 됨

     

    2> 단기플레이어 > 다운로드함 > 우측상단 [day] 클릭 시 일괄 DRM갱신 됨

     

     

    감사합니다.

  • Q 재생 속도 (배속) 조절은 어떻게 하나요? up
  •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x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감소하며 (최소 0.5배속)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c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최대 4.0배속)

    키보드 z를 누르시면 1.0배속으로 재생 속도가 초기화됩니다.

     

    ※ 2.1~4.0배속의 경우 기기 사양에 따라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끊김 현상 발생 시 2.0배속 이하로

    재생을 부탁드립니다.

    (기기 사양 문제의 경우 원격연결을 통한 해결이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 Q 전체 화면 모드가 작동하지 않아요. up
  • 사용중이신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 10 이하 버전일 경우
    전체 화면 모드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IE 8, 9, 10)

    시스템 보안 및 안정적인 PC 환경을 위하여 가급적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kollus.com에서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 up
  • 플레이어 설치 중 "kollus.com에서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가 발생하는 문제는
    Windows 시스템파일 손상으로 인한 문제이므로, 아래사항 참고하셔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키보드 윈도우 키 + R 입력


    2. "실행" 창이 출력되면 CMD입력 후 확인 선택

     

     

    3. Command창이 출력되면, sfc /scannow 입력 후 엔터 (30분 ~ 1시간 이상 소요)

     

     

    4. 시스템 검사가 완료되면 재부팅 후 플레이어 설치파일 실행하여 재설치

    플레이어 다운받기

     

     

     

    감사합니다.

  • Q 파일 다운로드 시 원하는 폴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 up
  •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원하시는 폴더로 컨텐츠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① Windows 작업 표시줄 우측 부분의 Kollus Player v3 트레이아이콘 확인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버 후 우클릭
    ③ [다운로드 위치 변경] 메뉴 선택
    ④ 원하시는대로 새폴더를 만드시거나 특정 폴더 위치를 지정
    ※ 꼭 폴더 안에 저장해 주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 Q PC 저장공간이 줄어들 경우, 캐시 파일 삭제 방법 up
  • [Windows - IE, Firefox, Opera, Safari 이용자]

    ① 플레이어 우측하단의 설정 아이콘 클릭
    ② 우측 상단의 휴지통 모양 아이콘 클릭
    ③ Cache Setting / Remaining Cache info 메뉴 하단의 휴지통 버튼 클릭
    ④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Windows - Chrome 최신 버전 (v45 이상), Windows 10 - Edge 브라우저 이용자]

    ① 윈도우 작업표시줄 트레이아이콘 클릭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버 후 우클릭
    ③ 캐시비우기 메뉴 클릭
    ④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문서 > KollusPlayer3 > Files 선택 후
    파일명_c로 되어 있는 파일을 삭제하셔도 됩니다.
    (단, 플레이어 종료하신 후에만 삭제 가능)

     

    감사합니다.

  • Q 맥 전용 "Safari"에서 플레이어창이 나타나지 않아요 up
  • 맥용 사파리 (Apple Safari for Mac)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는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사파리 -> 환경설정 -> 보안 탭 -> 웹 콘텐츠 항목 -> 팝업 윈도우 차단 항목을
    체크 해제하신 후 영상을 다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8664 시스템 시간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up
  • 사용하시는 PC의 시간이 현재 표준시와 다를 경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Kollus Player는 PC의 날짜와 시간이 부정확할 경우 컨텐츠 재생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날짜/시간을 아래와 같이 표준 시간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 1)

    [시작 > 제어판 > 날짜 및 시간] 순으로 클릭
    또는 [시작 >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 시간 및 날짜 설정] 순으로 클릭
    Windows 10의 경우 [시작 > 설정 > 시간 및 언어 > 날짜 및 시간 >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 > 시간 및 날짜 설정] 순으로 클릭

     (위와 관계없이 Windows 시작 버튼 클릭 > 실행 버튼 클릭 > timedate.cpl 입력 하셔도 됩니다.)

    (Step 2)

    위와 같은 화면에서 현재 시간이 정확하지 않다면 수정하고,
    표준 시간대가 현재 거주 위치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수정한 다음,
    상단의 [인터넷 시간] 탭 클릭

     

    (Step 3)

    위와 같은 화면에서 [설정 변경] 버튼 클릭

     

    (Step 4)

    위와 같은 화면에서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후
    [지금 업데이트] 버튼 클릭


    감사합니다.

  • Q 설치 시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up
  • Microsoft로부터 2015년 06월 10일부터 배포된
    Internet Explorer용 누적 보안 업데이트(KB3058515)로 인해
    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된 PC에서는 금융사이트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Kollus 전용 플레이어 등 Active X 기반 프로그램 설치 시도 시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Active X 설치 오류 PC에서는 아래 4가지 방법 중 택일하여 조치 바랍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인 ⓐ 안을 권장합니다. )


    ⓐ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시어 Kollus Player를 직접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반드시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에 적합한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 Explorer, Firefox, Safari, Opera, Chrome v44 이하, Mac OS X 사용자 [클릭]
      - Microsoft Edge, Chrome v45 이상, 그 밖에 Active X 및 NPAPI 미지원 브라우저 사용자 [클릭]

    ⓑ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제어판 >모든 제어판 항목 > 사용자 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러 설정 변경] 에서 "알리지 않음" 선택 후 재부팅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 Microsoft Windows 항목 > KB3058515 (확인 후 제거)]​

     

    감사합니다.

  • Q Chrome, Edge, Firefox, Safari, Opera 등의 브라우저에서도 재생이 가능한가요? up
  • 아래와 같은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Apple Safari, Opera 등
    HTML5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에서도 컨텐츠 재생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Q “[ST] PC, MOBILE 통합 3대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up
  • “[ST] PC, MOBILE 통합 3대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PC & Mobile 총합 3대까지 기기를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며,

    3대가 초과되어 4대째 기기에서 재생을 시도할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며 재생이 제한됩니다.

    (기기 등록은 PC & Mobile 모두 동영상 재생 시 자동 등록됩니다.)

     

    아울러 기기를 변경하고자 하실때는 나의 등록기기에서 모바일 기기를 삭제하시거나

    1:1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기기 초기화는 2회까지 가능하며,

    3회 이상부터는 기기변경 사유에 따른 증빙서류 확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새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셨다는 영수증, 혹은 리퍼 및 교환내역서 등의 서식을

    메일(engdangicscs@naver.com) 혹은 팩스(02-6442-9932)로 보내주신 후,

    1:1게시판이나 고객센터(1600-1517)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증빙서류 발송 시

    1) 메일의 경우 제목에 기재
    아이디 / 성함 / 연락처 / 모바일 기기 초기화 요청 

    2) 팩스의 경우 빈 여백에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 성함 / 연락처 / 모바일 기기 초기화 요청

     

     

    감사합니다.

  • Q 8481 메세지가 보이고 재생이 안돼요. up
  • 8481메세지가 나오는 이유는
    방화벽 차단으로 인한 문제이므로,
    아래사항 참고하셔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시작-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이동

     

    2. 좌측메뉴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 선택 > 속성 선택

       

      

    3. Internet Protocol Version 4(TCP/IPv4 선택한 다음 하단의 속성 선택

      

     

    4. 나오는 화면에서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클릭 후

    DNS 주소를 입력하여 DNS 서버 설정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 Q Error_Curle_ Resolve _#8006 메시지가 나와요 up
  • Error_Curle_ Resolve _#8006 메세지는 인터넷 방화벽으로 인한 문제이므로,
    DNS서버를 변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내용 참고하셔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시작-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이동

     

    2. 좌측메뉴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 선택 > 속성 선택

       

      

    3. Internet Protocol Version 4(TCP/IPv4 선택한 다음 하단의 속성 선택

      

     

    4. 나오는 화면에서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클릭 후

    DNS 주소를 입력하여 DNS 서버 설정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 Q "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1011"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up
  • 1) Kollus Player 캐시 삭제 후 재생 시도

     

     

    ① 콜러스 트레이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② 캐시설정

    ③ 캐시 비우기

     

    2) 캐시 삭제 후에도 동일한 경우 크롬 브라우저 이용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해당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좌 플레이어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크롬 브라우저에 보다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Q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 되었습니다. #1002" 메시지가 출력될 때 up
  • 소리드림에서 제공되는 컨텐츠는 저작권 보호를 위해 캡쳐 방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에 캡쳐, 녹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강의 재생이 불가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캡쳐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 종료(Process Kill) 처리

    - 실행을 하지 않아도 프로세스 실행 목록에 떠 있으면 캡쳐 차단이 실행되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 재생하시면 됩니다.

     

    2) 안카메라 등의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3) Mac OS/X (맥) 의 경우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완전 종료

    -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 내에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퀵타임이 실행되어 있으면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퀵타임의 경우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인 관계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상단 메뉴에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 처리하여 주셔야 합니다.

     

    4) 크롬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Plug-in) 내에서 스내그잇 등의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 (http://info.kollus.com/faq/?number=49) ←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Q 재생 시 화면이 녹색으로 나오거나 깨져보이는 경우 up
  • [윈도우 XP]

    1) 바탕화면 우클릭 → 속성설정[트루 컬러 (32비트)]로 변경

     

     

    2) 바탕화면 우클릭 → 속성설정고급문제 해결하드웨어 가속(H)[없음]으로 설정

     

     

     

    [윈도우 7/8/8.1]

     ●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 화면 해상도(U) → 고급 설정 → 모니터 → 색(C) : 트루 컬러(32비트)로 설정

     

     

     

     

    감사합니다.

  • Q "파일 엑세스 거부됨" 또는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출력되는 경우 up
  • Kollus Player 설치 시 "파일 엑세스가 거부됨" 또는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출력될 경우,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useraccountcontrolsettings를 입력하여 Enter를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 후 곧바로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컨트롤 바 (Control bar)를 하단의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하신 다음,

    창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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