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Q 7일 이내 100% 환불 보장 서비스 up
  • 안녕하세요, 소리드림입니다.

    단과 / 패키지 / 환급반 / 프리패스 상품의 환불 규정 안내드립니다. :)

     

    1. 7일 이내 환불 요청 시

     

     1) 단과 강좌

       - 수강률 50% 미만 : 전액 환불 가능

       - 수강률 50% 이상 : 수강한 강좌 수만큼 차감 후 부분 환불

       - 수강률 100% (완강) : 환불 불가

     

     2) 프리패스 / 환급반 / 패키지

       - 맛보기 강의 제외, 2강 이하 수강 시 : 전액환불 가능

       - 3강 이상 수강 시 : 경과 일수 (결제일로부터 환불 요청한 날짜까지) 만큼 일할 차감 후 부분 환불

     

     ※ 결제 당일 환불 요청했으나 3강 이상 수강했을 경우

      - 10강 이상 수강 시 : 예외적으로 1회에 한하여 전액 환불

      - 10강 초과 : 환불 불가

     ※ 무료로 지급되는 교재 및 이벤트 상품이 있을 경우

      - 교재 비용을 차감 후 환불

      - 왕복 배송비 본인 부담 (사용한 흔적이 있을 경우 환불 불가)

     

    2. 8일 이후 환불 요청 시

     

     사이트 하단 이용약관 내 "제33조 [회원의 청약철회 불가시의 환불규정]" 에 따라 환불 되며,

     무료로 지급받은 교재 및 이벤트 상품이 있을 경우 추가 차감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벤트 강좌 및 요금제 상품 (프리패스, 이벤트성 패키지 강좌 등)은

     해당 강좌 및 상품 상세 안내 페이지에 안내된 환불 규정이 적용되며,

     더 자세한 내용은 1:1 문의사항 또는 소리드림 고객센터(1600-1517)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강좌 환불 시 유의사항

     - 미성년자인 경우, 부모님 동의 하에 본인 또는 부모님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 성년자인 경우,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셨다면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전화 : 1600-1517

    운영시간 : 평일 10:00~24:00 

                  주말 10:00~19:00

  • Q 결제 수단 별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up
  • 안녕하세요 소리드림입니다.

    회원님께서 환불을 원하신다면 결제수단에 따르는 환불 과정을 안내드릴게요.ㅠ_ㅠ

    우선, 소리드림 강의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인터넷계좌이체, 무통장 입금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으시죠?
    각 결제 방법에 따른 환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무통장 입금
    환불 입금은 회원님 “본인 명의 계좌” 로만 가능합니다..
    간혹 가족, 친구, 친척 등등 분들 명의로 환불 받고자 하시지만..
    현금성인만큼 엄격하게 관리된다는 것을 꼬옥 기억해주세요~
    그런데 회원님께서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조금 다르게 환불이 진행됩니다~
    미성년자는 아직 부모님의 절대적인 보호를 받는 만큼! 부모님과의 전화 통화로 환불에 대한 동의 확인 후에 환불 금액을 부모님 명의의 계좌로 입금할 수가 있습니다. (단, 부모님 계좌가 없을 경우 부모님 동의 후에 본인 계좌로 환불 가능^^)
    귀찮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안전하고 확실한 환불을 위해 조금만 참아주세요.

    환불 내역 확인은 접수일로부터 약 2~3일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정해진 날에 환불 입금이 되지 않았다! 라고 깜짝 놀라신 경우에는,
    보통 알려주셨던 계좌 정보가 부정확하여 처리되지 않았을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고객센터(1600-1517)로 연락주셔서,
    계좌정보가 정확히 전달되었는지 확인해주시면 된답니다~^^)

    ② 신용카드/계좌이체 결제 시
    신용카드/계좌이체를 통해 결제한 경우는 어떨까요?
    난 강의만 구매했다! 경우에는 저 위에서 알려드렸던 환불기준에 적합하면 결제 승인 취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교재와 함께 결제했다! 경우에는 교재가 회원님의 발목을 슬며시 잡습니다..

    - 교재 [출고가 되지 않은] 경우 (오전 10시 30분 이전에 요청) 에는 승인취소가 가능합니다~

    - 교재가 이미 [발송된] 경우에는 저희가 노력해도 바로 승인취소가 되지 않아요.
    회원님께서 받으신 교재를 저희측으로 반송하시면,
    그 반송 내역을 확인하고 승인취소 혹은 따로 계좌 환불(계좌로의 입금) 이 가능합니다~
    교재 때문에 회원님께서 귀찮은 상황이 생길 수도 있지만..
    그래도 환불은 절대로 차질이 없다는 것은 저희가 확실히 보장합니다~

    참고로, 카드(계좌이체)결제 승인 취소시 환불 시점으로부터 약 7일 이내에,
    카드사(은행)에서 승인 취소 내역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를 굳게 믿어주셔도 되지만, 그래도 한번 시간을 내셔서 꼭 제대로 환불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센스를 가진 회원님을 기대할게요~*^^*

    * 환불 시 유의 사항
    - 모든 환불은 결제하셨던 방법대로 취소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환불 기준에 적합한 경우 전체환불을 원칙으로 하며, 부분환불 처리는 되지 않아요~
    (간혹 수강한 부분 제외하고 환불해달라고 하시지만.. 부분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자세한 환불 문의는 글보다는 전화 상담이 나을 수도 있어요!
    아주 잠깐 짬을 내셔서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고객센터 전화 : 1600-1517

  • Q 환불 신청했는데 처리는 언제쯤 되나요? up
  • 안녕하세요 소리드림입니다.

    회원님 환불 신청하셨는데, 처리를 기다리고 계시는 군요.

    ① 무통장 입금
    환불 접수일로부터 약 2~3일 후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교재를 함께 신청하신 후에 환불을 요청하셨을 경우에는~
    회원님께서 반송비를 부담하시고 저희 반송처로 보내신 후에 환불 접수처리가 이루어지며
    접수일을 기준으로 입금일이 결정되므로 차이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릴게요!

    (※ 정해진 날에 환불 입금이 되지 않았다! 라고 깜짝 놀라신 경우에는,
    보통 알려주셨던 계좌 정보가 부정확하여 처리되지 않았을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고객센터(1600-1517)로 연락주셔서,
    계좌정보가 정확히 전달되었는지 확인해주시면 된답니다~^^)

    고객센터 전화 : 1600-1517

    ② 신용카즈/계좌이체 결제 시 
    카드(계좌이체)결제 승인 취소시 환불 시점으로부터 약 7일 이내에,
    카드사(은행)에서 승인 취소 내역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를 굳게 믿어주셔도 되지만, 그래도 한번 시간을 내셔서 꼭 제대로 환불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센스를 가진 회원님을 기대할게요~

  • Q 결제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설치) 되지 않아요 up
  • 안녕하세요 소리드림입니다.

    간혹, 결제 진행 시 정상적으로 결제 프로그램이 구동 되지 않거나
    액티브 X 설치가 진행이 되지 않은 경우가 있다고 연락을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고객센터]-[학습프로그램 설치]-[전자결제ActiveX]를 다운로드 받아
    수동으로 설치하신 후에 다시 사이트로 접속하여 결제를 시도해주세요~!

  • Q 주문한 교재 취소(또는 환불)는 어떻게 하나요? up
  • 안녕하세요 소리드림입니다.

    회원님께서 주문한 교재의 취소 또는 환불을 원하신다면,
    결제수단에 따르는 환불 과정을 안내드릴게요.

    그러나 교재와 함께 결제한 경우에는 교재가 회원님의 발목을 슬며시 잡습니다.

    - 교재 [출고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승인취소가 가능합니다.

    - 교재가 이미 [발송된] 경우에는 바로 승인취소가 되지 않아요.
    회원님께서 받으신 교재를 저희측으로 반송하시면, 그 반송 내역을 확인하고 승인취소 처리가 가능합니다~
    교재 때문에 회원님께서 귀찮은 상황이 생길 수도 있지만..
    그래도 환불은 절대로 차질이 없다는 것은 저희가 확실히 보장합니다.^^

    ① 배송(출고) 전 환불 과정
    신청하신 교재가 출고 전 상태일 경우(평일 오전 9시 이전) 에는
    각 지역 택배 영업소로 떠나버리기 전에 저희가 교재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전일 오후 10시 반~당일 오전 9시 결제 → 당일 오전 9시까지 취소 가능
    당일 오전 9시~당일 오후 10시 반에는 수시 출고가 진행되는 시간대로,

    고객센터(전화)로 요청 시 배송 상태가 출고 전일 경우에만 취소 가능합니다.


    교재를 취소를 생각하셨을 때가 취소 가능한 시간이라면~
    재빨리 고객센터(1600-1517)로 전화를 걸어주세요~

    하지만, 저 시간이 넘으면. 교재는 배송이 됩니다.
    이런 경우엔 고객센터(1600-1517)로 전화를 걸어주시면 교재의 반송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릴게요.

    ※ 환불/취소와 관련된 경우에는 최대한 고객센터(1600-1517)로 전화 연락 주시길 부탁드리며,

       전화가 어려우신 경우에는 1:1 문의 게시판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② 배송(출고)된 이후의 환불 과정
    - 교재를 수령한 날로부터 7일 이내! 사용한 흔적이 전혀 없는 교재를
    회원님께서 손수 저희 반송처로 반송해주시면, 반송 확인 후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반송하신 교재는 다른 회원님들께 판매될 준비를 해야하기 때문에, 필기를 하지 않았다 할지라도
    펼쳐 본 흔적이 있을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
    - 만약에 강좌와 함께 교재를 구매하신 후 환불을 요청하시는 경우!
    반송료 부담하셔서 반송하시면, 교재 반송 확인 후에 강좌와 교재가 함께 취소됩니다~

    ※ 교재 환불 시 유의사항

    - 교재 반송 시 반송료를 부담하지 않고 착불로 반송하셨을 경우에는
    환불금액에서 착불 반송료가 차감되고 환불되는 점 꼭 참고해주셔야 해요!
    - 사용한 흔적이 있는 교재를 반송하였을 경우에는 회원님께 착불로 재발송 처리됩니다!
    (위에 안내드린 것처럼, 반송된 교재는 다른 회원님들께 판매될 준비를 하러 떠나야 하는데,
    사용 흔적이 있으면 판매될 수 없어요.ㅜ_ㅜ)
    - 회원님께서 만약 미성년자인 경우라면, 부모님 동의 하에 본인 또는 부모님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이건 환불 규정 등을 통해 자세하게 안내드렸으니 꼭 읽어주세요^^)

    ※ 자세한 환불 문의는 글보다는 전화 상담이 나을 수도 있어요!
    아주 잠깐 짬을 내셔서 고객센터(1600-1517)로 연락주세요~*^^*

    그리고 환불 금액에 결제시 지불하신 배송비 3,000원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Q 소리드림의 결제 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up
  • 안녕하세요 소리드림입니다.

    소리드림를 찾아주신 회원님~
    회원님의 탁월한! 선택에 후회가 없도록 저희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여러 멋쟁이 선생님들의 많은 완소 강의들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아래 안내드리는 결제수단을 통한 신청이 필요합니다~^^

    1) 신용카드 
    신용카드로 결제 즉시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카드사에 따라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공인인증서 및 안심클릭 비밀번호 설정을 요구 할 수 있으니 꼭 확인 부탁드려요~
    참! 신용카드 이용명세서에 구매처가 저희 결제대행업체인
    “올앳” 으로 기재되어 청구될 수도 있으니까
    소리드림(ST.Unitas) 라고 기재되어 있지 않다고 놀라시면 안돼요~^^

    2) 인터넷계좌이체 
    계좌이체의 서비스 가능시간, 거래한도 금액은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거래하시는 은행을 통해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주시길 부탁드려요~
    (단, 법인 계좌는 보안상의 문제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ㅜ_ㅜ)
    결제 즉시 강의 수강이 가능하구요, 정상 처리 시 통장에는
    “올앳” (또는 "ST.Unitas")로 표기되는 점 참고해서 나중에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3) 무통장 입금 
    '가상 계좌 시스템'을 도입,
    회원님께서 주문하신 건건마다 하나의 고유한 입금계좌가 생성됩니다.
    원하시는 은행을 직접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되니까 선택권은 회원님께 넘어간 것이랍니다~^^
    그리고, 주문이 완료된 후에는 계좌 정보를 SMS 알림 서비스를 통해 받으실 수 있으니까
    입금계좌와 입금금액을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신청금액과 입금금액이 다를 경우에는 전산 상에서 오류가 발생! 입금 처리 되지 않으니
    주문하신 내역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입금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주문하시는 분과 입금하시는 분의 이름이 달라도 입금에는 전혀 차질이 없으니
    입금계좌와 입금금액만 정확하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 Q 신용카드 결제방법(안심클릭/안전결제 서비스)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up
  • 안녕하세요 소리드림입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려고 하면 공인인증서, 안심클릭, 안전결제 서비스 등등이 나타나며
    결제하는 자체만으로도 이미 지치는 기분.. 전 잘 알고 있습니다~ㅜ_ㅜ
    그래서! 저희 고객센터에서 직접 결제를 시도하며 그 과정 하나하나를 설명하고자 하오니
    아래 내용을 쭈~욱 따라와주세요~^^

    우선, 이렇게 복잡해진 결제 과정에 대해 살짝 알려드릴까요?
    지난 2004년 2월 10일부터 국내 신용카드사에서는 안전한 결제환경 도입 및 금융감독원 권고에 따라
    인터넷 상에서 신용카드 결제 시 안심클릭 및 공인인증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결제상의 위험 가능성을 생각해보면 귀찮긴해도 꼭 필요한 것이 아닐까 싶어요!

    시행된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카드사에 따라 1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 인증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② 인터넷 안전결제(ISP) : KB(국민), 비씨, 우리카드로 결제 시 이용합니다.
    ③ 안심클릭 서비스 : 삼성, LG, 외환, 신한(조흥), 롯데, 현대, 하나, 한미, 시티,
    광주, 전북, 수협, 산업은행 카드로 결제 시 이용합니다.

    여기서 계속 나오는 안심클릭서비스/인터넷안전결제는
    회원님께서 거래하시는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신 후
    인증 암호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증 암호는 저희도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 한 가지!
    30만원 이상 결제하실 경우 “반드시 회원님의 PC에 공인인증서가 설치” 되어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삼성카드는 10만원 이상 시 공인인증서 필요)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잠깐 시간을 내셔서 가까운 시중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시거나 증권사에서 사이버트레이딩을 신청하신 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1. 신용카드 결제방법을 안내드릴게요~^^

    ① 결제방법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구매자 정보/배송지 정보 모두 입력해주셔야 해요!

    ② 회원님께서 사용하시는 카드 종류 선택 후, 하단의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때! 사전에 보여지는 정책에 모두 동의해주셔야 합니다~*

    ③ 카드사 및 ISP, 안심클릭 창에서 결제과정이 진행되며
    본인확인이 된 경우 결제가 완료됩니다~

    ④ 주문 및 결제가 성공적으로 완료 되면,
    [회원정보]-[수강내역]에서 수강증/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안전결제(ISP) : KB(국민), 비씨, 우리카드
    안전결제(ISP) 서비스 신청 방법 (안전결제가 신청되어있지 않을 경우)

    ① 안전결제 (ISP) 서비스가 신청되어있지 않을 경우에 안내페이지가 뜨게 되요~
    이 때, 안전결제 (ISP) 결제 화면에서 ISP 신청/재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② 회원님께서 사용하고자 하시는 카드를 꺼내신 후에~
    카드 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③ 카드 비밀번호, CVC 번호, 유효기간을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④ ISP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ISP비밀번호를 변경/분실하셨을 경우! 걱정하지 마시고 하단의 ISP비밀 번호 변경/분실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해주시면 된답니다~^^)

    ⑤ 지금까지 입력하신 ISP정보가 저장되야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기 때문에!
    저장하실 저장 위치를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⑥ 안전결제(ISP)서비스 온라인복사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을 꼼꼼하게 확인 하신 후
    다음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⑦ ISP 결제화면에서 ISP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이제 끝!
    긴 여정이 끝나고 결제 완료 후 수강이라는 목적지에 도착하게 된 것이랍니다~*^^*

  • Q 무통장 입금은 어떻게 하나요? up
  • 안녕하세요 소리드림입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모두 번거롭다! 하는 우리 회원님들을 위한 또다른 주문 방법,
    무통장입금이 회원님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① 결제방법을 『무통장입금』 으로 선택해주세요~!

    ② 입금하고자 하는 은행을 선택하신 후에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③ 주문하신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에 하단의 결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④ 두둥~ 완료 페이지가 나타나면 무통장 입금으로 주문이 신청된 것이랍니다~^^
      주문하신 내역과 입금 하실 계좌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에 입금 하시면 끝~!

    ⑤ 무통장 입금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싶으신 꼼꼼한 우리 회원님~ 

      [회원정보]-[주문/배송정보]-[결제대기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시는 경우 회원님의 주문건 하나만을 위한 가상계좌가 발급되기에,
    주문자와 실제 입금자가 달라도 계좌번호와 금액이 정확하면 정상적으로 입금처리됩니다~!
    ※ 단, 주문건 마다 입금 계좌가 다르게 발급되므로
    각각의 정확한 계좌번호와 금액을 확인하신 후에 입금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 Q 결제 시 신용카드 승인 실패 오류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 up
  • 안녕하세요 소리드림입니다.

    신용카드를 통한 정상적인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아 이 글을 읽고 계신 회원님!
    “승인 실패 오류” 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러한 경우에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아래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① 결제 시 카드정보 오입력
    결제 시 카드번호, 비밀번호, 카드 유효기간, 주민등록번호 등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은 경우 결제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제정보 입력 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입력해주세요~
    (실수로 타자를 잘못 쳐서 처음 보는 정보가 입력되고 있을 수도 있어요.)

    ② 결제카드 자체 오류
    결제하려는 카드의 한도가 초과되었거나 사용중지가 된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거래하시는 카드사로 연락하셔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③ 타임아웃 오류
    카드결제 승인 과정에서 일정 시간이 초과될 경우, 타임아웃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오류이기 때문에 잠깐 시간을 뒀다가 다시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④ 주문 완료 페이지로 이동이 되지 않은 경우
    결제 페이지 끝까지 완료되었음을 확인하셔야 하는데, 완료 페이지 로딩 중에 창을 닫거나 할 경우 정상적으로 주문 완료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번거롭고 귀찮더라도 아주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정상적으로 결제 처리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시고
    소리드림 페이지가 주문완료 페이지로 이동해 주어야 해요!

    만약에 정상적이지 않은 카드정보 입력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카드 승인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주문 역시 무효화 됩니다~ 즉, 결제되지 않은 것이니까
    결제 여부에 대해서 걱정하지 마시고 다시 주문을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위 사항 외에도 안심클릭이나 ISP 결제 등 결제 서비스의 오류로 인하여 카드 실패가 일어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각각의 오류 사유를 가지고 각 해당 카드사에 직접 문의주시길 부탁드려요~
    저희가 한번에 다 알려드리고 싶지만.. 카드사에서 확인해 줄 수 있는 부분이 더 많다보니 이런 미흡한 안내를 드립니다.ㅠㅠ

     

    감사합니다:)

  • Q 무통장 입금 가능 기간은 며칠인가요? up
  • 안녕하세요 소리드림입니다.

    무통장입금 결제는 주문일로부터 7일 이내(공휴일 포함)에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주문 후에 갑자기 일이 생기거나, 은행 갈 시간이 없거나 기타 등등의 상황으로
    입금이 어려울 수 있는 회원님들을 위해 넉넉하게 7일이 부여된답니다.
    대신, 7일 이후에는 가상계좌가 자동 소멸되기 때문에 새로 주문해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Q 인터넷 계좌이체는 어떻게 하나요? up
  • 안녕하세요 소리드림입니다.

    인터넷 계좌이체, 저희 고객센터에서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을 쭈~욱 보시면
    확실하게 아실 수 있으니 절 믿고 따라와주세요~^^

    ① 결제방법을 『계좌이체』 로 선택해주세요~!

    ② 정책 동의 후에 예금주 등을 입력하시고 진행해주세요~!

    ③ 결제대금이 이체될 계좌 소유주의 출금계좌번호/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④ 주문하신 내역을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에~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는 단계로 돌입합니다~!
    (※ 공인인증서는 거래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시면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

    ⑤ 두둥~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주문하신 내역은
    [회원정보]-[주문/배송조회]-[결제완료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 Q 강의(교재) 결제 시 체크카드도 사용 가능한가요? up
  • 안녕하세요 소리드림입니다.

    난 체크카드만 사용한다! 는 회원님들은 이 글을 꼭 읽어주세요~^^

    체크카드는 직불카드와 신용카드의 중간 지불 결제 수단이라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시죠?
    소리드림에서도 당연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할부 결제는 불가능(일시불만 가능) 한 점과,
    통장 잔액이 있을 경우에만 결제 가능한 점을 참고하셔서~
    통장 잔액 확인 후 이용해주시는 센스! 이미 갖고 있는 회원님이라는 걸 알고 있어요.

    아참, 체크카드로 결제 하시는 경우에~
    일부 은행의 경우는 ISP 신청 후에 이용을 하실 수 있어요!
    (ISP 신청은 올앳 결제 프로그램상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Q 공인인증서 발급 및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up
  • 안녕하세요 소리드림입니다.

    공인인증서가 대체 뭐야? 하는 회원님들이 많을거에요.
    아주 자세하게 알려드릴 테니 이제 답답함은 던져버릴 준비를 해주세요.

    공인인증서란~ 전자상거래를 할 때 신원을 확인하고 문서의 위조와 변조,
    거래 사실의 부인 방지 등을 목적으로 인증기관(CA)이 발행하는
    전자적 정보로서 일종의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입니다.
    즉, 전자서명을 하는데 이용된 정보가 서명을 한 가입자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 등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정보를 말하는거에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를 하나만 예로 들자면,
    인터넷을 통한 신용카드 결제 시 30만원 이상의 물건을 구매하실 경우,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결제가 가능하며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님께서 거래 중인 은행을 방문하셔서 발급 신청을 해주시면 끝!

    은행을 방문하시면 설명 받으시겠지만 그래도 좀 더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공인인증서 안내*
    ① 범용
    - 신용카드, 보험, 주식 거래 등 모든 인터넷 전자상거래에 이용가능
    ② 용도제한용 (신용카드용 / 은행ㆍ보험용)
    - 신용카드용 : 온라인 신용카드 거래
    - 은행ㆍ보험용 : 인터넷뱅킹, 보험업무 (온라인 신용카드 거래 불가)

    ※ 2006년 8월 1일부터 금융 결제원의
    신규 은행ㆍ신용카드ㆍ보험용 인증서 발급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일 이전에 발급받은 은행ㆍ보험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인터넷뱅킹 등에는 사용이 가능하나 신용카드 결제업무에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기존의 은행ㆍ보험용 인증서(2006년 7월 31일 이전에 발급)는
    각 은행의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은행ㆍ신용카드ㆍ보험용 공인인증서로 재발급을 받으면
    30만원 이상 신용카드 결제시에 사용이 가능하니까
    혹시 내 카드가 위의 상황에 속한다면! 꼭 다시 발급받아주세요.

    또한, 기존의 신용카드용 공인인증서의 신규발급은
    8월 1일부터 중단되었기에 신용카드용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은행ㆍ신용카드ㆍ보험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이 밖에 자세한 내용은 금융결제원 홈페이지 (고객센터:1577-5500) 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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